인성과 실무를 겸비한 글로벌한 작업치료사 두원공과대학 작업치료과
Home 학과소개 학과장 인사말

학과장 인사말

       

코로나19 시대에 일상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작업치료 보건전문가 양성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점점 일상화되어가는 요즘, 잘 지내시나요?

대학생활을 잘 적응하고 계십니까? 다음의 질문을 하겠습니다.

-나는 새로운 사람과 적극적으로 관계를 맺는다.
-내가 원하는 여가활동을 즐기고 있다.
-내가 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계획적으로 생활한다.
-나는 학교 도서관·식당을 자유롭게 이용한다.

답을 하셨나요! 이는 세계보건기구(WHO)가 개발한 건강한 삶의 기능 중에 참여척도 문항입니다.

작업치료사(Occupational therpist)는 생산성, 자기관리, 여가, 일과(routine),역할의 모든 생활단계에서 건강과 웰빙을 지원하는 건강 전문가입니다.

작업이라는 것은 모든 생활단계에서 사람들이 필요로 하고(밥 먹는 것), 하고 싶어 하고(쇼핑하기), 또는 할 것으로 예상하는(마트에 취업하는 것) 것을 포함합니다.

질병, 손상 또는 발달상의 문제로 작업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작업치료사는 사람, 작업 또는 환경을 변경하여 작업참여가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신체적·정신적·사회적 건강은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중지된 일상을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작업치료사의 역할은 더욱 커졌습니다.

두원공과대학교 작업치료과가 세계작업치료사연맹(WFOT) 국제교육인증을 20208월에 획득했습니다. 임상실습 1,000시간을 포함한 총 교육시간 2,800시간의 교과과정 운영과 교과내용(최신경향 및 국제적 흐름 반영도), 임상실습교육, 교육시설, 교수진 평가를 통해 교육품질을 인증받았습니다. 또한,WFOT 인증으로 두원공대 작업치료과 졸업생은 작업치료 분야 해외 유학 및 해외 취업등 다양한 미래 진로의 꿈을 실현할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수도권 소재 우수한 임상실습기관 확보와 교육환경은 3(2018~2020) 연속으로 작업치료과 재학생들이 작업치료사 국가시험에 전원 100% 합격하는 뛰어난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여기 두원공과대학교 작업치료과에서 함께 하시는 것은 어떻습니까!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IMG000004fc1f4b.pn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55pixel, 세로 182pixel

 

작업치료 학과장 고명숙